2001년-2002년. Research Fellow, Prevention Research Center at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USA.
1999년-2001년. 성균관대학교 BK21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팀 연구조교 및 상임연구원
학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철학박사 Ph D.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문학석사 M.A.
성균관대학교 문학사 B.A.
관심분야
정적 정서 경험, 정신적 웰빙, 삶의 의미, 일과 삶의 균형
긍정가족, 긍정학교, 긍정조직, 긍정 커뮤니티
긍정심리상담모형 개발 및 긍정심리상담자 수련
긍정개입 및 예방개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긍정심리평가 척도개발 및 타당화
연구논문
이설혜, 이정미(2023). 표현적 글쓰기를 활용한 온라인 긍정개입프로그램이 여성 한부모의 양육스트레스, 우울 및 안녕감에 미치는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여성, 28(1), 117-138.
정지혜, 이정미(2023). 자기자비 및 긍정심리기반 수용전념치료 온라인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워킹맘을 중심으로. 교육치료연구, 15(1), 99-122.
이정미, 최환규(2023). 일의 의미가 직장인의 삶의 만족 및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일-삶 균형의 매개효과: 다집단 구조모형분석. 한국심리학회지: 코칭, 7(1), 33-57.
강민선, 구미향, 이정미(2023). 앱 기반 비대면 상담을 통한 직장여성의 심리적 소진 경험 탐색 사례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9), 23-46.
Park,H., Lee, J-M., Koo, S., Chung, S-Y., Lee, S., & Cho, Y. I. (2022). A PANAS structure analysis: On the validity of a bifactor model in Korean college students. Sustainability, 14(24), 16456; https://doi.org/10.3390/su142416456
진신남, 이정미. (2021). 중년여성의 자아정체감과 감사성향이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건강한 부부관계의 매개효과. 사회과학연구, 32(4), 187-208.
장혜선, 이정미 (2021). 병사가 지각하는 부대 내 관계의 질 척도 타당화. 리더십연구, 12(2), 101-127.
이은영, 이정미 (2021). 남녀 고등학생들의 우정에 대한 개념도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학교, 18(1), 49-70.
Park, H. & Lee, J-M. (2021). The moderated mediating effect of self-awarenes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esteem, well-being, and positivity of college students. The Journal of Welfare and Counseling Education, 10(1), 257-281.
박경화, 이정미 (2021). 구조화된 감사저널쓰기가 발달장애자녀 어머니들의 감사, 삶의 만족, 정적정서비율, 심리적 소진 및 우울에 미치는 효과. 복지상담교육연구, 10, 167-192.
박홍석, 이정미 (2021). 대학생의 자존감이 정적정서성과 정신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자기인식의 조절효과. 학교사회복지, 53, 357-373.
이원호, 이정미 (2021). 남자 중학생을 위한 학교기반 사회ㆍ정서학습 긍정개입프로그램의 효과. 놀이치료연구, 25(1), 59-75.
이정미, 최환규 (2019). 일과 삶의 균형 지원 조직문화가 일과 삶의 균형을 매개로 직장인의 안녕감 및 우울에 미치는 영향: 성별 및 연령대별 다중집단분석의 적용.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32(1), 1-27.
이정미, 이은영, 문현주, 이정국 (2019). 학급 내 집단따돌림 사후개입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놀이치료연구, 23(1), 73-87.